menu

정보

건강정보
Home > Information > 건강정보
건강정보를 알려드립니다.
진정한 자연치유를 통해 스스로의 건강을 되찾게 하는 기업, 대웅씨큐브입니다.
제목 [건강정보] 명현현상(호전반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6-05-18
명현현상이란 인체 스스로가 건강한 몸을 지켜나가는 근원이 되는 자연치유력과 면역력의 증강에 의하여 어떠한 질병이나
증상이 호전되거나 완치되는 경우에 몸에서 나타나는 특이반응을 말합니다.





흔히 우리는 일반적인 “약”을 복용할 때 몸의 이상이 생기면 “부작용”이기에 복용을 중단하거나 의사를 통해 처방을 변경합니다. 그러나 약이 아닌 자연치유기능식품은 근본적으로 개념이 다르며 약간의 고통이 있어야 치료가 된다는 개념에서 시작됩니다.


우리 몸이 나이가 든다는 것은 신체의 면역성이 떨어져서 여려가지 질병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동안 자신도 알지 못하는 신체의 문제가 이미 생겼고, 치유되는 과정에서 그 문제가 드러나는 것이 명현현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인체의 해독요법 과정에서 건강의 균형이 깨어진 정도나 기간에 따라 치유되는 과정에서 반드시 아품과 통증이 수반됩니다. 결과적으로 문제점이 개선되기 위한 과정이며 단순한 통증과는 구분이 됩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명현 반응을 두려워하거나 자신과는 안 맞는다고 오인하는 안타까움이 있습니다.


명현반응은 면역력 회복과 독소를 배출하는 신호이며 새로운 세포들이 재생되는 신비의 과정입니다.
동양의학에서는 ‘명현 반응이 없으면 병이 낫지 않는다’라고 말하고 있으며 체질에 따라 심한 사람, 가볍게 지나가는 사람 등 정도의 차가 있습니다.


호전반응이 일어나는 이유는 몸속의 독소들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세포와 조직들의 활발한 활동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통증과 발열, 설사와 구토, 메스꺼움, 경련과 신경통, 갈증, 어지러움, 가려움증 두통 등 갖가지 이완반응, 과민반응, 배설반응이 표출됩니다.

호전반응은 자연치유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는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구성 성분을 파괴하고 대체합니다. 예를 들면 췌장은 24시간마다, 위벽은 사흘마다, 백혈구는 열흘마다, 뇌의 단백질은 98%가 한 달마다 세포를 교체합니다. 오늘의 나의 뇌는 한달 전의 나의 뇌와 다른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체는 한 번에 모든 것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개선되어 가는 것입니다. 인간의 몸(세포)은 너무나 총명해서 이렇게 고통을(명현현상) 호소하면서 좀 고쳐 달라고 외치는 것입니다. 이러한 내 몸의 호소를 잘 받아들여 몸을 개선하는데 노력을 하여야 하며, 질병을 이기기 위해서 자연치유력을 증강시켜 질병을 예방하는 생활이 가장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질병은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되고, 명현반응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개선됩니다.


결론적으로 명현현상은 부작용인 것처럼 보이지만 몸 안에서 무엇인가를 보충하고 잘못된 점들을 바꾸려는 몸부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발란스큐 한글카다로그.pdf